2015 호주 멜버른 프랜차이즈 엑스포
전시회명 | 한 글 | |
영 문 | 2015 Franchising Expo & Business Opportunities | |
개최기간 | 2015.08.21 – 2015.08.23 | |
연혁 | 1987년부터 28 번째 개최 | |
규모 (2013년 기준) | 8,000m2 | |
참가업체 | 약 85 개사 | |
참관객수 | 약 5,300명 | |
전시분야 | 프랜차이즈 관련 | |
한국관 참가 현황 | 개별참가(POHAS) |
■ 전시회의 특징
금년 프랜차이즈 엑스포는 2015년 8월 21일부터 8월 23일까지 3일간 멜버른 컨벤션 센터에서 8,000 m² 규모로 개최되었다. 전시회에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신의 비즈니스 운용 형태나 판매 제품 선보였으며, 특정 산업별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참가하여 개인 사업을 원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 주요 전시 품목
동 전시회에서는 세차, 청소, 패스트푸드, 음식,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음료, 금융, 딜리버리와 같은 다양한 산업군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참가하여 개인 사업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방문하여 각 프랜차이즈의 특징이나 운용방법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주목 끄는 부대 행사
-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서비스
: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하고 법적 규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컨설턴트와의 상담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동 전시회에서는 관련 변호사들을 초청하여 프랜차이즈에 결정 여부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는 관람객과 전시자간의 이해관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
- 세미나
: 엑스포가 진행되는 3일간 매일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4시까지 정부 기관, 변호사, 잡지사, 프랜차이즈 사업 대표, 컨설턴트 등의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주제는 어떤 프랜차이즈 사업이 자신에게 적합한가, 효율적 운용 방법, 프랜차이즈 사업 연구의 중요성, 법률/재정/브랜드/고용 전략에 대한 중요성, 프랜차이즈 사업 성공을 위한 4가지 요소 등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다채롭게 진행 되었다.
■ 향후 전시회 발전 전망
사업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투자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안정적인 사업을 찾고자 하는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점차 프랜차이즈에 대한 사업군이 확장되어 서비스 역시 브랜드화 되는 성향이 강해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업체 및 상점 간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고객들 역시 미디어 및 광고 매체를 통해 특정 상품을 선호하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프랜차이즈 산업은 점차 활성될 것으로 판단된다.
■ Media Contact:
Sally Cross
Specialised Events
T 03 9999 5468
E sally@specialisedevents.com.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