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수다방 > 취업질문답변
취업질문답변

멜번 잡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Jayce 0 4427 0 0

안녕하세요. 호주 워홀온지 1개월차인 26살 남자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4년제 공대를 마치며 대학생활중에 여러자치단체 및 축구동아리등의 학생활동에서 장으로서의 생활을 길게하며 사람을 만나고 대화를 하는것에 많은 흥미를 두게되어 워홀까지 계획하여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호주워홀을 10개월정도 지내고 한달정도의 유럽여행 뒤 한국 귀국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제가 바라는 가장 큰 아웃풋은 경험과 영어입니다.
이 과정에서 이것저것 궁금점에 여쭤볼곳이 마땅치 않아 이곳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저는 지인이있는 에들레이드 농장에서 한달정도 생활했습니다~
세컨드는 필요없고 곧 시즌이 시작된다고 들어서 나중에 시티생활 초기 자본 및 유럽여행 목돈을 위해 농장생활부터
시작을 했는데 올해 날씨 때문인지 시즌이 늦춰지고 있고 확실히 올지안올지 모르는 상황이라 많이 난감한 상황입니다.
농장은 아울리잡도 있지만 보통 능력제라 하기에 따라 돈을 버는데 일이 손에 잘 붙지않고 일도 2일에 한번씩 데이오프라 일주일 수입은 방값과 픽업비로 지출하면 남는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보니 올지않올지, 와도 언제 올지모르는 시즌을 무작정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많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제가 애초에 생각했던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것 같아서 최대 한달만 더 기다려보고 멜번으로 나가려고 계획중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영어를 잘하는것이 아니면은 한인잡부터 시작하여서 틈을내서 키친핸드나 여러가지 한인 파트타임 잡을 구해 생황을 하면서 영어도 조금씩 공부하고 돈을 모은 후 상황이되면 학원도 다녀보고 그 후에 상황이 된다면 오지잡을 구하는 쪽을 추천하는 글도 많이 봤습니다. 저도 그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기왕이면 한 번 뿐인 기회를 좀 더 도전적으로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현재 정확한 지표로 나타낼만한 영어성적은 없습니다. 다행인 것은 원래 영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 중고등학생 시절부터 영어공부를 주로 해왔고 2년전에 필리핀 어학연수 3개월 정도 다녀왔습니다. 워홀러들 끼리는 어느 이상의 깊이있는 대화를 하는것은 어렵지만 문법도 틀리고 쉬운단어를 사용하여도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오지인들과의 대화에서는 아직 리스닝,이디엄,단어 등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농장생활을 끝내고 멜번으로 나가기 전까지 한달정도의 시간동안 매일 영어공부에 집중하여 오지잡을 준비해보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패션쪽에 관심이 많아 기왕이면 좋아하는 일을 해보자는 뜻에서 옷 매장에 잡을 구하기위해 영어공부중에서도 옷 매장의 직원으로 오갈 수 있는 모든 문장들을 찾아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 마다 다르겠지만 아마 어느정도의 한정적인 대화가 오갈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판매를 위한 상황에서의 어느정도 농담이나 대화정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준비해서 한달안에 농장생활을 끝내고 멜번으로 나가서 처음에 어느기간동안 많은 옷 매장들을 돌아다니며 레쥬메를 넣어보고 그래도 안된다 싶으면 한인잡을 구해볼 생각입니다..
(영어는 시티에가서 생황을하며 계속해서 공부하고 안정적인 수입이생기면 튜토도 구할 예정입니다.)
 
호주 워홀 중이시고 또 호주생활을 오래하셨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제가 지금 계획하고있는것들이 해봐야 결과를 알겠지만 어느정도 일리있고 가능성있는 계획인지 궁금합니다.
또 한인잡을 하시거나 투잡 혹은 오지잡을 하시는분들의 여러가지 조언을 듣고자 서두없는 글을 길게 늘어놓았습니다.
혹시 조언 주실 수 있으신분들은 댓글이나 카카오톡:gbtlrwnd33  으로 연락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