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수다방 > 알짜수다
알짜수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정보 총정리

하빈자 0 2280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영상으로 만나보자


출국장에서부터 도착장까지 영상으로 보여드립니다.

고국여행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새롭게 오픈한 인천공항 제2터미널 라운지

제2터미널 이용 항공사와 장점들

인천 공항 제2터미널이 운영되면서 해외 출국할 때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2 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는 스카이팀 소속인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 항공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또 다른 좋은 점은 항공사 카운터에 줄을 서지 않고 키호스트에서 짐을 부치고 발권도 할 수 있습니다. 출국장 혼잡도도 예전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확인했지만, 이제는 공항 내 대형 모니터로 쉽게 가능합니다.

제2터미널 이용 가능 라운지가 제1터미널과 다르다.

출국 시 빠질 수 없는 것이 라운지 이용입니다. 복잡하고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서 샤워도 하면서 여유롭게 쉴 수 있기 때문이죠. 간단한 식사와 시원한 맥주까지 즐길 수 있다면 여행의 시작이 더욱 즐거울 것입니다. 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운지 종류와 자신이 소유한 신용카드 혜택을 미리 알아야 합니다. 제2터미널은 제1터미널과 라운지 종류도 다르고 사용 가능 범위도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2터미널 라운지 종류 및 제휴 신용카드 현황

1. 마티나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중앙 Gate 251 옆
– 가격 : 성인 39$, 어린이 15$, 24개월 미만 무료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 카드 : PP 카드를 포함한 마스터 & 비자  마일리지카드
– 워커힐 호텔에서 운영하는 라운지로 제1터미널에서도 많이들 이용하는 라운지죠. 기존 라운지 혜택이 있는 마스터와 비자카드 대부분이 이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내 카드가 해당하는지 모르시겠다고요? 마티나 라운지 안내 데스크에 카드를 제시하면 비치된 단말기로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타 라운지에 비교해서는 좋다는 평가지만, 라운지 중에서 사람이 제일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2. 마티나 골드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중앙 Gate 250 옆
– 가격 : 성인 50$, 어린이 25$, 24개월 미만 무료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 카드 : 국민 플래티넘, 국민 미르, 국민 스타비, 국민 티타늄, 삼성 라움, 하나 클럽원, 농협 채움 플래티넘, 농협위카드, 농협골드비즈, 현대 블랙, 국민 로블, 국민 테제, IBK마일앤조이, 비씨 플래티넘 국민 베브5, 현대 다이너스(X)
– VIP 손님들을 위해 골드색으로 장식된 고급 라운지입니다. 5성 호텔 로비같은 화려한 조명과 푹신한 소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는 물론 쉐프가 직접 끓여주는 쌀국수도 드실 수 있죠. 안마의자까지 무료로 이요할 수 있고요.  가장 좋은 점은 사람이 적어서 한산하게 라운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라운지 L(LOUNGE.L)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31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카드 : PP 카드, 현대 레드, 현대 다이너스, 삼성 플래니텀, 비자 스카이패스, 신한 더 베스트 F
– 롯데에서 운영하는 라운지로 마치나 라운지에 비해서 음식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공항 오른편에 있어서 오른쪽 게이트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이용하기 쉽다. 게다가 사람들도 상대적으로 적어 여유롭게 라운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SPC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68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카드 : 롯데 골든 웨이브, 샤롯데 플랫티넘, 샤롯데 비앤플래티넘, 비자 신한 더 에이스, 더 에이스 블루라벨 등
– 가격 : 성인 $39(약 4만1000원) / 해피포인트 멤버십 고객 : 2만8000원(30% Off)
– 제빵 기업은 SPC에서 운영하다 보니 다양한 빵류와 간단한 주류 및 음료가 제공됩니다. 공항 왼쪽에 있어서 왼쪽 게이트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대신 별도의 샤워 시설과 화장실 등을 갖추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5. KAL 일등석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48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04:00 ~ 24:00
– 이용 가능 고객 : 일등석 탑승객, 밀리언마일러 클럽 회원
– 대한항공 내 최상위 고객들을 위한 라운지 입니다. 한식상 차림, 아메리칸 식으로 메뉴를 주문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호텔 뷔페 수준의 따뜻한 음식들도 제공됩니다.

6. KAL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49 옆, 253 옆(2개)
– 서비스 운영 시간 : 04:00 ~ 24:00
– 이용 가능 고객 : 비즈니스석 탑승객, 모닝캄 회원
– 제2 터미널이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시설과 음식도 괜찮다는 평가입니다. 제1터미널에 있을 때는 대한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모닝캄 회원들도 많아 빈자리가 찾기 어려웠는데요. 제2터미널에서는 타 항공사도 적고 라운지가 2개나 있어서 이용에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있는 라운지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1터미널에서 인기 있던 허브라운지가 제2터미널에는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항공사의 수에 비교해서 라운지가 많고 상대적으로 사람도 적어 좀 더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대해 알아야 할 4가지

 

 

the

hanukkah trump

the


현재 운영 중인 인천국제공항 터미널에서 직선거리로 2km 넘게 떨어져 있는 제2여객터미널은 2009년 공사를 시작해 4조380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됐습니다. 한해 1800만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어요.

연면적 38만4336㎡에 지하 2층, 지상 5층으로 지어졌는데, 현재 운영 중인 터미널의 70% 수준의 크기에요.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으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방법도 많이 바뀌게 됩니다.

설레는 여행길, 두리번거리며 공항 터미널을 헤매지 않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모아봤어요.

the

1. 이제 인천공항 입구는 왼쪽·오른쪽 두 군데다

차량을 운전해 공항으로 향하고 있다면, 도착 20분 전부터 긴장해야 합니다.

그동안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공항 가는 길은 오직 하나였지만, 다음달부터는 왼쪽은 제1여객터미널, 오른쪽은 제2여객터미널이 된다.

인생을 향한 조언처럼, 물론 길을 잘못 들어도 방법은 있어요. 두 터미널 사이에는 16km 거리의 연결도로가 있죠.

내가 가려던 터미널로 가는 길을 놓쳤다면, 출발 전 귀중한 시간 20분 정도는 날릴 각오는 해야 합니다. 면세점 쇼핑을 포기해야 할지도 모르죠. 제2여객터미널에도 장기·단기 주차장이 따로 마련돼 있어요.


2. 버스·공항철도를 탔다면, 편하게 오면 된다

공항 리무진 버스가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왼쪽으로 빠져 제1여객터미널로 향하더라도 사색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공항철도를 타더라도 마찬가지다. 좀 더 여유있게 움직이시면 되요. 두 교통수단 모두 제1여객터미널에 먼저 정차한 뒤 제2여객터미널에 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터미널 사이를 오고가는 순환버스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hanukkah trump

3. 전자식 시스템을 잘 활용해보자

연합뉴스의 12일 보도를 보면,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항공사 카운터에 줄을 서지 않고도 짐을 부치고 발권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1여객터미널에서의 키오스크 장비는 탑승권 발급만 가능하지만,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수하물 표 발급도 가능한 키오스크를 운영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출국장을 나갈 때에도 모니터를 확인하면 된다. 혼잡한 정도를 알 수 있도록 모니터에 색깔로 혼잡도를 표시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입국 전 세관신고서 작성도 무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국세청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세관신고서를 작성한 뒤, 6대가 설치된 세관 모바일 신고대르 이용하면 됩니다. 자동 입출국 심사대도 52대 설치했습니다.

hanukkah trump

4. 아시아나항공은 1터미널, 대한항공은 2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은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케이엘엠(KLM) 네덜란드항공 등 4개 스카이항공팀 전용 터미널이구요. 제2여객터미널 개장으로, 국적 대형항공사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은 1터미널, 대한항공은 2터미널로 사실상 이원화됩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4개 항공사 승객은 제1여객터미널에서 발권 등이 불가능하다. 체크인 카운터는 6개 구역(A∼H)에 총 204개 있습니다.

 

 

인천공항 터미널2 맛집, 모르면 

누린다

쉐이크쉑 버거부터 광장시장 빈대떡까지.

 

 
 

01
어서와, 공항은 처음이지

맞다. 처음이다. 인천공항에 미슐랭 스타 셰프의 식당이 등장한 것도, 쉐이크쉑이 아시아 공항에 매점을 연 것 모두.

쉐이크쉑
미국 3대 수제버거 쉐이크쉑의 한국 6호점이자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오픈 하는 공항 지점. 국내 매장 중 유일하게 ‘에그앤치즈’ ‘소시지에그앤치즈’ ‘베이컨에그앤치즈’ 등 아침 메뉴 3종과 미국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스텀프타운의 원두를 사용한 ‘쉑 블렌디드 커피’를 판매한다
위치: 제2 교통센터 지하 1층
국내 본점: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327

평화옥 by 임정식
미슐랭 2스타 셰프 임정식의 뉴코리안 레스토랑. 미슐랭이라는 이름에서 부담부터 느꼈다면 오해다. 매운 곰탕과 평양냉면, 평화 국수 등 대중적인 메뉴 라인업으로 문턱을 낮췄다. 매콤 칼칼한 셰프의 국물은 이륙 전에 거쳐야 할 하나의 의식이 되리라.
위치: 4층 전문식당

평화국수
임정식 셰프가 평화옥과 함께 운영 중인 국수 가게. 메뉴는 ‘매운 양곰탕 정식’과 매운 ‘양곰탕 국수’ 그리고 ‘깻잎 국수’ 딱 세가지다.
위치: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지역 232번 게이트 부근


 

02
조선 팔도 지역 특색 맛집

내일로 여행의 버킷리스트로 손꼽히는 전국의 줄 서서 먹는 맛집들이 모였다. 인천 공항 속 한국 맛집 지형도.

서울 광장시장 – 순희네 빈대떡 [강추입니다]
마약 김밥, 육회와 함께 광장시장의 3대 명물로 불리는 맛집
위치: 제2교통센터 지하 1층 ‘한식미담길’
본점: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5

서울 서대문 – 한옥집
<식객> <수요미식회>등에서 소개된, 미식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김치찜 명가
위치: 제2 교통센터 지하 1층 ‘한식미담길’
본점: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9안길 14

강릉 – 교동반점
전국 5대 짬뽕으로 손꼽히는 강릉 짬뽕 맛집
위치: 제2 교통센터 지하 1층 ‘한식미담길’
본점: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205

담양 – 덕인관 도시농부
왜 ‘음식은 전라도’라는 말이 생겼는지 무릎을 ‘탁’ 치는 떡갈비 맛집
위치: 제2 교통센터 지하 1층 ‘한식미담길’
본점: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향대로 1121

대구 – 삼송빵집
옥수수빵으로 유명한 대구 여행의 버킷리스트
위치: 1층(도착층)
본점: 대구 중구 중앙대로 395

부산 – 삼진어묵
‘부산 오뎅’의 부흥을 이끈 부산 유명 어묵 브랜드
위치: 제2 교통센터 지하 1층
본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