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수다방 > 질문/답변
질문/답변

tafe 다니신 분 계신가요?

goausi 1 4365
tafe  지금 다니시거나,  졸업 하신분들께 궁금해서요.  주변분에 이런 분들 애기를 들으셨어도 답변 좀 부탁드려요.

1. tafe에 이미 관련된 경력을 갖고 오신분들 많나요?  
취업을 할 때. 경력을 이미 갖고 계신분들에게 밀려서, 취업이 잘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경력 없으면, 취업 힘든가요? 

2. 경력이 없다면, tafe 졸업이후
 경력쌓고   영주권 획득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셨나요?

3. 
189나 rsms비자 경우,  점수를 매기던데,
점수가 높으면, 영주권이 빨리 나오는 건가요?  즉,  점수가 60이나 65정도 밖에 안되면, 영주권 획득 어렵다고 봐야되는지요?

4. tra심사가 통과하기 많이 어려운건가요?  심사가 1년간 이루어지는 것으로, 단순히 알고 있었는데,
   심사 통과 못해서, 심사만  몇년 받는 분도 많이 계신가요? (경력없이 tafe들어간 사람을 기준으로)
1 Comments
그냥 지나칠려다 예전의 저의 모습이 보여 몇자 적습니다.  제소개를 하자면 이전에 저또한 저도 님과 같은 불안한 심정으로 여기저기 글꾀나 남기곤 했지요. 전 아들레이드에서 TAFE에서 공부한후 대학진학하여 우등석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멜번 건축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1.  따라 취업율은 너무 큰 차이가 있어서 전공분야를 정확히 말씀해주시지 않는 이상 말씀드리기 힘들것 같습니다. 건축분야를 말씀드리자면 매년 늘어나는 인구율때문에 Victoria같은 경우는 여기 저기 위성도시가 늘어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입 과정수료하였을경우에 경력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비록 경력이 없더라도 충분히 쉽게 취업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2. 저도 학교 다니면서 두가지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죠. 비싼 등록금과 두번째는 영주권이었습니다.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영주권 법이 매년 바뀌기때문에 님이 졸업하실 경우 그 이후에 어떻게 바뀔지는 예상하기 힘듭니다.
3. TRA관련은 조건만 가추어지면 여가없이 나옴니다. 시간이 문제겠지요.

나이가 젊으시다면 유학원에서 흔히 말하는 영주권학과에 현혹되지 마시고 하고 싶은 것을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제가 여기서 배운것은 자기 전공이 분명히 있으면 구지 호주가 아니더라도 세계 어느나라건 가서 일할수 있습니다. 전공을 잘 선택하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